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인공고환 삽입술

여러 보고에 의하면 고환이 없는 경우 남성은 정신적으로 나쁜 영향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무고환증 남성에게 자신의 신체적인 남성상을 확고히 하는 방법으로 인조고환 삽입술이 있습니다.

인공고환 삽입술의 발달

인공고환 삽입술의 발달

여러 보고에 의하면 고환이 없는 경우 남성은 정신적으로 나쁜 영향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하여 자신의 신체적인 남성상을 확고히 하는 방법으로 무고환증 남성에게는 인조고환 삽입물과 수술이 발달해 온 것은 다행이라 할 수 있습니다.

1941년도에 인공고환삽입이 처음 시행되었으며, 당시의 재료는 코발트, 크로뮴, 몰리브데늄 등으로 이루어진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소재에서 젤폼, 다크론, 폴리에틸렌을 거쳐 실리콘소재로 발전했으며, 1970년이후 90년대까지는 실리콘 겔이 채워진 실리콘쉘을 사용하기에 이르렀습니다. 그러나 더욱더 자연스럽고, 안정된 소재를 추구하다가 결국은 생리식염수가 채워진 고환과 같은 타원구형 인공고환이 태어나기에 이르렀습니다. 인조고환이 필요한 대상은 정류고환, 고환염전, 고환외상, 고환암 등으로 인하여 결손이 일어난 환자입니다.

인공고환 삽입술

멘파워의 인조고환 삽입술

멘파워에서는 현재 FDA공인된 소재를 사용하고 있어서 수술후 안정성이 확립되어 있습니다.
수술의 과정은 간단한 국소마취하에 아주 작은 소절개를 2-3센티미터 만들고, 음낭의 적절한 위치에 고환을 삽입하게 됩니다.
수술의 방법이 아주 간단하게 구성이 되어 있어, 소절개, 터널형성, 인조고환 삽입과 위치의 조정, 봉합 단계를 거치며, 수술시간은 15분 소요됩니다.
수술 후 일상생활이 곧바로 가능하며, 수술 후 3일 정도면 회복이 가능합니다.

인공고환이 필요한 대상

인공고환이 필요한 대상

고환외상, 정류고환, 고환염전, 고환암 등으로 인하여 고환에 결손이 있는 환자의 경우 자연스럽고 안정된 소재로 인조고환 수술이 이루어 지게 됩니다.

인공고환 삽입수술을 하기 전 검사 받아야 할 사항

인공고환 삽입수술을 하기 전 검사 받아야 할 사항

①  환자 방문 시 어떤 원인에 의해 고환이 결손 되었는지 상담을 통해 확인합니다.
②  없다고 생각되는 음낭에서 고환이 음낭이 아닌 다른 부위에 감추어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③  남은 다른 쪽 정상 고환의 기능을 알기 위하여 몇 가지 검사를 시행합니다.
④  정액검사를 하여 남아 있는 고환의 수정능력에 대한 평가를 합니다.
⑤  음낭의 상태가 수술을 받는데 최적인 상태에 있는지 평가하게 됩니다.

검사항목

인조고환 삽입술은 수술 전에 반드시 검사가 필요한 수술항목입니다. 이유는 인조고환이 삽입이 되었을 경우 얼마만큼 자연스러운 모습의 음낭 모습을 연출할 수가 있을 것인지에 대한 개개인의 정보가 필요하며, 개개인의 음낭 피부의 여유분 또는 모양에 맞게 가장 알맞은 크기 및 위치에 대한 검사가 확실히 이루어져야 만족도 높은 인조고환 삽입술을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의의 전반적인 검사를 통해서 정상 고환의 위치 및 크기 등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인조고환의 크기 및 삽입 위치를 정확하게 결정하여
최대한 자연스러운 음낭의 모습을 연출할 수가 있습니다.

소변검사

소변검사

─────
기본적으로 시행이 되는 검사로써 잠복고환 또는 위축고환으로 인한 염증의 유,무를 확인
하게 되는 검사입니다.

정액검사

정액검사

─────
정상적인 고환의 기능 상태를 Check 하기 위한 검사로써 비쥬얼 시청을 통해 채취 된 정액을 고배율 현미경으로 관찰하여 정자의 수와 활동성 정상모양 등을 확인하게 되는 검사입니다.

컬러 도플러 음낭 초음파 검사

컬러 도플러 음낭 초음파 검사

─────
음낭 초음파 검사는 정상고환의 상태를 직접적인 육안으로 확인할 수가 있으며, 반대편 위축고환 및 잠복고환의 상태 등을 Check하게 되고 인조고환을 삽입하게 될 음낭의 상태 등을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검사 항목입니다.

혈액검사

혈액검사

─────
만약 음낭 초음파 검사에서 위축고환 및 잠복고환의 상태가 이상이 있는 것으로 의심이 될 경우 B-HCG, AFP, LDH 와 같은 혈액검사를 시행하여 고환암의 가능여부를 Check되며, 경우에 따라 고환의 발육부진 및 성기발육부진으로 보여진다면 testosterone, free-testosterone 과 같은 남성호르몬을 체크하여 치료할 필요성이 있는지를 같이 확인하게 됩니다.